산업/경제

한솥, 7월 신메뉴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 15만 개 판매 돌파

삼계탕 일색의 보양식 사이에서 오리로 차별화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7월 신메뉴로 선보인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이 출시 보름만에 15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한솥이 이 달 1일 수량한정으로 출시한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은 지난 15일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 하루에 만 개 이상의 도시락이 팔린 셈이다.

 

특히 지난 주 초복(7월 16일)을 앞두고 후덥지근한 날씨가 지속되며 더위를 이겨내고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점이 작용했다. 한솥 측은 삼계탕 일색의 보양식 사이에서 오리를 주재료로 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인 전략이 통했다고 보고 있다.

 

또한 ‘오리는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가격을 6,900원으로 합리적으로 책정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수개월째 계속되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삼계탕 한 그릇의 평균 가격이 1만 5,000원에 이르는 상황에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30년에 가까운 도시락 업력에서 비롯된 구매력 등 한솥 만의 노하우가 담긴 알뜰한 가격이다.

 

오리를 오븐에 구운 조리법으로 일반적인 훈제오리에 비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도 소비자 반응이 좋은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보양식이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메뉴인만큼 지방과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을 적용했다.


한솥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은 180℃ 고온의 오븐에서 통째로 3번 구워 기름기를 줄인 오리고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무항생제 오리만을 사용하고 보존료(소브산칼륨)나 산화방지제(에리토브산나트륨)를 넣지 않았다.

 

한솥 공식 SNS채널과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의 고객 반응도 뜨겁다. “가격 실화냐”, “초복, 중복, 말복까지 한솥으로 달리겠다”, “건강 때문에 오리를 먹는데 맛도 좋다” 등 댓글과 추천이 쏟아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솥 측은 수량한정으로 출시한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이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다음주 중복(7월 26일)이 지나면 조기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의 오븐구이 오리 도시락 메뉴에 고객들이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매년 여름 고객들의 관심사와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더 특별하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이번 판매 성과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한솥 1만원 식사권 2매를 증정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