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전시· 포럼

KISA-서울시, 제4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28일 개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혁신적 스마트시티 구축방안 논의

(핀테크경제신문 김성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도시 행정·인프라 분야에서 블록체인 적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혁신적 스마트시티 서울 구축을 주제로 4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28() 서울창업허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서울시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관련 산관 전문가들이 모여 스마트시티 인프라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분야를 논의하고, 국내외 블록체인 입법동향 및 적용사례 비교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신서비스 확산을 위한 법제도적 지원방안, 거래기록의 법적 효력 부여 등에 대한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가상화폐의 안전결제 프로세스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유통서비스, 블록체인ID 등 블록체인 기반 상용 제품서비스의 체험 전시부스도 운영된다.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 또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미국·유럽·중국 등 블록체인 기술 선도국에서는 국가 차원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투자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KISA는 블록체인이 공공 행정인프라 등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도록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한 기자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