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가스공사, 감사·내부통제 역량 키워 신뢰받는 공기업 우뚝!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석유공사와 감사 업무 교류 협약 체결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27일, 대구 본사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와 ‘감사 역량 강화,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및 내부통제 강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감사 인력 및 경험을 공유해 역량을 강화하고, 반부패·청렴 문화를 적극 확대해 기관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공동 워크숍 및 실무자 협의회 등 정보 교류를 통한 전문 감사 역량 강화, △교차 감사 등 각종 활동 시 전문 인력 지원, △내부통제 및 감사 관련 제도 개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공공기관을 둘러싼 ESG 경영 확대 및 재무 건전화 요구 등 내·외부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남영주 가스공사 상임감사는 “3개 기관은 그간 축적해온 감사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상호 활용하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본과 원칙을 바로 세우고 투명한 공직 사회를 구현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지난 12일 취임사를 통해 국제 LNG가격 폭등, 미수금과 부채 비율 상승에 따른 재무 건전성 악화에 대처하고,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기관 차원에서 내부통제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