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스템임플란트, KCC글라스와 인테리어 제품 공급 업무협약 체결

인테리어 신제품 개발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치과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온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사업 확대를 위한 포석을 깔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KCC글라스와 병원 인테리어 분야 사업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임정빈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장과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병원 인테리어 제품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협력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 서비스를 위한 제품 개발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인테리어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인테리어 자재와 제품을 최우선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서비스 강화의 원천으로 삼아 고객에게 고품질 정품 자재 인테리어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임플란트를 비롯한 치과 의료기기와 장비, 의약품, 소프트웨어 등을 전개하는 치과 전문 기업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치과에 특화한 인테리어 사업을 개시한 바 있다. ‘치과 토털 프로바이더(Total Provider)’로서 회사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사업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승부수였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인테리어 계약 건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2023년 1월 기준 누적 850호를 돌파했고 역사적인 1,000호 달성도 머지 않았다.

이 같은 성과의 핵심 배경으론 ‘품질’이 꼽힌다. 국내 유일의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를 설립해 심미성과 실용성, 내구성을 두루 갖춘 동시에 최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하는 '고품질 치과 인테리어'를 구현해냈다.

또 자체 시공팀을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시공 품질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사전·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2021년엔 자회사 오스템인테리어를 설립해 생산 부문의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치과 인테리어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치과의사들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 효과에 힘입어 일반 병·의원에서도 시공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와 같은 사업 확장에 발맞춰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를 전개하고 있는 KCC글라스와 손을 잡게 됐다는 설명이다.

홈씨씨 인테리어의 바닥재와 인테리어용 필름 등 주요 인테리어 제품들은 환경마크, HB마크,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제품 마크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등에서 1등에 선정되며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환자의 건강을 위해 한 차원 높은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요구되는 병·의원 인테리어 분야의 협력자를 찾던 오스템임플란트에겐 최적의 파트너인 셈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인테리어 사업 영역이 해외 치과로, 국내 일반 병·의원으로 빠르게 확대되면서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KCC글라스와 협업하게 됐다”며 “의료시설에 적합한 더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