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포스코DX, ‘5days’ 통해 유연·수평적 조직문화 확산

구성원이 즐겁게 일하는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DX(대표 정덕균)가 조직내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5days’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5days’는 ‘DX Pro’s day’, Happy Birthday’, ‘One Team Day’, ‘New Jeans Day’, ‘PRIDE Day’ 등 5개 활동으로 구성된다.


‘DX Pro’s day’ 주간에는 서로 칭찬과 격려를 나누는 활동을 한다. 임원과 그룹장 등은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는 등 모범이 되는 직원에게 칭찬의 의미를 담아 감사쿠폰을 보내고, 일반 직원들끼리는 평소 고마웠던 동료에게 감사토큰과 메시지를 보낸다. 이처럼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활동 속에서 조직내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매월 첫 주에는 해당 월에 생일을 맞은 직원을 축하하는 ‘Happy Birthday’를 운영한다. 그룹 또는 섹션 구성원들이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분기에 한번씩 함께 모여 소통하는 ‘One Team Day’도 있다.

그룹사 복장 자율화 확대 시행에 맞춰 편안한 근무복으로 유연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상시 ‘New Jeans Day’를 운영하고, 포스코DX의 핵심가치인 Professional, Respect, Innovation, Development, Execution의 앞 글자로 이뤄진 ‘PRIDE Day’에는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챌린지를 열고, 참여 직원에게 음료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성은 포스코DX 경영지원실장은 “5days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유연하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이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