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동반위·소진공과 의류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와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이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과 의류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은 샘플·시제품 제작비 지원을 통한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등 판로 개척, 법률 자문, 창업기업 및 창업준비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패션메이커허브의 인프라 구축 등을 돕게 된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는 “이랜드리테일·중소벤처기업부·동반위·소진공과 함께 패션산업의 소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하며 “그들의 뛰어난 장인정신과 창의력이 국내외 시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산업의 소공인들과 ‘K-패션 세계화’ 도약을 목표로 건실한 토양을 만들고 제조에서 유통 판로까지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상생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그들의 잠재력이 국내외에서 빛나는 결실을 맺는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에서 의류제조 소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동반위는 소진공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이 자생력을 강화하여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진공과 동반위, 대기업이 지역 소공인 성장을 위하여 힘을 합쳤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진공과 동반위는 이러한 상생 모델을 확대하여 지역 소공인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