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협력관으로 참여하여 부스에 약 1,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 주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Fintech and AI Redefining Finance’의 주제로 총 107개국의 국내외 핀테크 관련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여 82개의 부스로 운영되었다.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은 협력관의 공동 부스에서 서울핀테크랩의 입주기업 4개사 ▲BISONAI, ▲㈜핀인사이트, ▲아이피샵, ▲주식회사 몰리턴과 제2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 4개사 ▲에코카우, ▲원라인에이아이, ▲콜랩테크놀로지, ▲프랙탈에프엔의 부스를 꾸려 다양한 금융 관계자들과 관람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핀테크랩 관계자는 “전문가들의 세미나를 들으며 최신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등 미래 금융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 핀테크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핀테크위크 2024에 참여하여 핀테크 홍보부스를 진행한다.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4는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콘래드 서울, 여의도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에서 오는 10월 7일, 8일, 10일까지 열린다.
서울핀테크랩xIBK기업은행 데모데이, 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서울 핀테크 위크 2024 컨퍼런스, 제3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드, 글로벌 핀테크 인사이트, 궤도와 함께하는 핀테크 이야기, 카이스트 디지털금융 산학협동 세미나, 핀테크 홍보부스 등 다양하게 꾸며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