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금융 'RACE 2018' 경영 나선다

12개 계열사 중심의 '원(One) KB' 체제로 리딩금융그룹 위상 정립


[핀테크경제신문 송지나 기자] KB금융그룹은 올해 'RACE 2018'를 경영전략으로 삼고 '고객의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고객가치 극대화와 확고한 리딩금융그룹 위상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ACE 2018'은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 견고화 및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집중하고 , 실행 중심의 신속·기민함을 바탕으로, 고객 관점에서의 모든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혁신할 계획이다. 아울러 ‘월드 클래스(World Class)’ 수준의 직원역량 확보 및 도전적·창의적 기업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KB금융그룹이 올해 12개 계열사 중심의 '원(One) KB' 체제로 1등 금융그룹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금융은 우선 은행, 증권, 보험, 카드, 자산운용, 캐피탈을 필두로 계열사별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업부문별 협업을 통해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KB 중심의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글로벌사업은 아시아 시장을 중심축으로 글로벌 진출 기반을 다지며 동남아 시장 현지에 특화된 금융모델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사업도 확대한다. 


이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 중심의 KB’로 변화해가는 자양분이 되고 있다는 것이 KB금융의 설명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프로세스 혁신에도 나선다. 단순한 상품 중심의 판매를 벗어나 종합자산관리형 포트폴리오 중심의 판매를 강화하고 동시에 자문단과 리서치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높인다.


인재양성과 함께 창의적 기업문화를 정착, KB금융의 역량 강화에 나선다. 우수인재 확보와 육성 프로세스 확립을 위해 그룹인재개발센터를 신설했고 이를 토대로 그룹 차원의 인력 양성, 연수,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그룹 내 계열사간 인력교류를 확대하는 등 금융업 전반을 아우르는 통섭형 인재 육성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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