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카오뱅크, 65세 이상 전용 고객상담 서비스 시작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눈높이 상담 시스템 구축





카카오뱅크가 만 65세 이상의 고객을 위한 '전화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장년층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1599-3333)와 구분해 운영한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 전화 연결시 상담 메뉴 선택없이 곧바로 고령 고객 전담 상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했다.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한다.


한상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어 고령 고객전용 상담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고령 고객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기존 일반고객 상담 시간과 같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사고·분실 신고상담으로 운영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