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서울핀테크랩은 오는 29일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규제 대응과 성장을 위해 ‘FIN:UP Day 금융규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FIN:UP Day 금융규제 네트워킹’에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성백규 팀장이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규제 해소를 돕기 위한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혁신금융서비스, 지정대리인, 위탁테스트, 규제신속확인)를 소개한다.
또한 금융규제 샌드박스 신청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소통 방법을 주제로 윤승현 트래블월렛 이사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트래블월렛은 환전 및 해외결제 서비스 ‘트래블페이’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 6월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
이번 네트워킹에서는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규제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와의 멘토링도 진행된다. 네트워킹 참여자들은 특강 강사를 포함해 다수 핀테크 분야 전문가들과의 1:1 매칭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 채성민 센터장은 “금융규제는 핀테크 분야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과제로, 이번 행사가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핀테크 분야 기업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FIN:UP Day 금융규제 네트워킹’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 방법은 제2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분야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지원시설로, 입주 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