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황금 클로렐라’로 더 건강한 ‘콩담백면 골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콩담백면’은 지난 2021년 대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대체면으로, 밀가루 면 대비 낮은 칼로리와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콩담백면’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1% 신장했다. 특히,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사리면 제품은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탄탄한 소비층을 형성하며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황금 클로렐라’로 기존 사리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콩담백면 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황금 클로렐라’ 함량을 기존 사리면 대비 약 6배 높여 황금빛 면발을 구현해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든 제품이다.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미세조류 배양 기술을 보유한 대상㈜이 자체 개발한 ‘황금 클로렐라’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노란 황금빛 색깔로 음식에 넣었을 때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있다.
‘콩담백면 골드’ 제품 한 봉지(150g) 기준 칼로리는 30Kcal에 불과하며, 글루텐 프리, 당류 제로, 고식이섬유, KETO 인증 등으로 탄수화물 및 당류 섭취 부담을 최소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0kcal 기준 13.3g으로 식약처 고식이섬유 제품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신제품 ‘콩담백면 골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시작으로, 쿠팡, 마켓컬리,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CM장은 “황금 클로렐라로 색감까지 한층 더 먹음직스럽게 만든 ‘콩담백면 골드’는 가볍고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정원 ‘콩담백면’만의 두유면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대체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콩담백면’은 현재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매콤짜장면 등 총 6종의 소스 동봉 간편식 제품과 사리면에 이어 이번 신제품 ‘콩담백면 골드’까지 총 8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