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천안시 동남구, 복합·유기한민원 두배로 빠르게 처리해드립니다!


(미디어온) 천안시 동남구는 2016년을 ‘민원단축 및 지연처리 제로의 해’로 정하고 지난 6일 이상 131종의 복합·유기한 민원처리를 현재 단축율 39.7%수준에서 50% 수준으로 더 빠르게 처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동남구는 2월부터 각 부서별로 민원처리 단축 목표를 설정하여 강력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3월과 6월에 간부회의시 단축 추진상황 과별 중간점검 토론회 개최하고 인·허가 부서 담당자교육, 감축부진 직원에 대해 티타임 간담회 개최하여 문제점을 진단하는 등 단축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민원지적과에서는 접수 후 민원처리 기간 50% 경과시 해당 부서 직원에게 민원처리 촉구 문자발송, 처리부서에서는 완료시 민원인에게 문자전송 시스템을 통해 처리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CS-Call제’를 운영하며, 7월에는 민원처리 단축 및 친절도 평가를 통해 그 결과를 전 직원에게 공유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최병호 동남구청장은 “민원인이 공무원의 친절한 말씨와 미소에서도 만족을 느끼지만, 가장 만족을 느끼는 것은 요구하는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주는데서 만족도가 제일 클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이 행복한 천안건설을 위해 두 배 더 빠른 민원을 처리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