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교원그룹, 전국 초등학생에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 지원

‘스마트 빨간펜’ 유튜브 채널 통해 순차적 제공 예정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클래스는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교원그룹은 3주간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빨간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경덕 교수, 서울대 멘토,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라이브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1만명 이상의 회원이 동시 접속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교원그룹은 이에 비회원 부모들의 학습 공백 고민도 덜어주고자 스마트 빨간펜의 유튜브 채널 ‘레드펜 AI’에 온라인 클래스 강좌를 무료 공개하기로 했다.

강좌는 3~4월 교과 진도에 맞춘 필수 커리큘럼을 엄선해 편성했다.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됐다. 1학년은 △국어 5강 △수학 3강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7강 등 총 15개 강좌가 제공되고, 2학년은 △국어 6강 △수학 3강 △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8강 등 총 17개 강좌가 제공된다.

한편 교원그룹은 3월부터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이벤트, 부모 특강과 손 소독제 만들기 키트 1만개 배포, 교원 아무공부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홈스쿨링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4월에도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시작으로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홈키트 패키지 증정 등 여러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EDU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