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신한생명-신한DS-스켈터랩스, AI기반 보험상품개발 공동연구 MOU 체결

신한생명은 신한DS 및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와 함께 ‘보험상품개발 공동연구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업계 최초로 AI MRC(기계독해) 기술을 활용해 보험상품에 대한 개발 및 검증 절차 과정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자 추진됐다.

 

MRC 기술은 텍스트 문서에서 주어진 질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답변을 도출하는 최신 AI 기술을 의미한다. 일반인이 도서, 신문 등을 읽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듯이 AI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문장 속에서 해답을 제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신한생명은 이후 진행될 공동연구에서 관련 실무 부서들의 니즈 및 분석에 필요한 문서를 제공하고 ▲상품 비교항목 ▲분류체계 ▲상품군 정의 등의 기준을 제시하며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와 더불어 신한DS는 신한생명으로부터 제공받은 니즈를 분석하고 연구 가능성과 상품 비교 가능 여부를 테스트한 후 스켈터랩스의 대화엔진을 활용하여 상품 DB구축과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험상품 비교분석 플랫폼을 구축하여 상품기획, 개발, 검증, 사후관리 등 효율화가 가능한 전 영역이 디지털화 될 전망이다.

 

이재균 신한생명 부사장은 “이번 공동연구 협약은 신기술을 활용한 DT 전략 추진으로 그룹의 디지털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3사의 연구개발과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AI 신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일류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