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제로페이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월 20만원까지 혜택

월 2백만원까지 10% 할인 구매...자재 구매 비용 등 절감 기대

URL복사

제로페이 가맹점 소상공인은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과 별개로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28일 밝혔다.



25일 부터 구매가능한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경영이 악화된 소상공인의 자재 구매비용 절감과 전통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발행된다.


제로페이 가맹점인 소상공인은 10% 할인된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월 2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개인이 구매하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보다 월 할인 구매한도가 두배 가량 높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보유한도는 월 200만원으로 기존 개인이 구매하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통합관리된다. 현재 개인구매로 50만원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보유 중인 소상공인은 150만원 어치의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추가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5000원 권, 1만원 권, 3만원 권, 5만원 권, 10만원 권 등 5가지 권종으로 발행되며, 선물하기나 소상공인 본인의 가맹점에서 자가결제는 되지 않는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 가맹이 선행되어야 한다. 제로페이 가맹 후 소상공인 인증 절차를 거쳐 가능하며, 1개의 사업자번호당 1인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은 ‘비플제로페이’ 앱을 통해 가능하며, 사용 가능 앱은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 소상공인 인증을 받고, 원하는 권종을 선택해 상품권을 구입하면 된다.


상품권 구입 후,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앱 안의 ‘결제하기’를 누른 후, 가맹점 내 비치된 제로페이 QR코드를 인식하여 물품의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된다.


또한 e경남몰,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놀장, 온누리굿데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소상공인의 편의 증대가 기대된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