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LGU+ 아이돌Live,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단독 공개

위키미키가 직접 그린 팬 캐리커처, 영상통화 기회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지니뮤직 기획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위키미키(WekiMeki)’ 편을 아이돌Live 앱에서 20일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내팬내챙’ 프로젝트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그 동안 팬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아 아티스트가 선물하는 ‘역조공’을 접목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팬내챙’은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비대면)’가 일상화된 시기에 ‘언택트 팬미팅’을 콘셉트로 했다.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본인과 팬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한다.


신곡 '쿨(COOL)'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가 '온택트 덕력검증소' 두 번째 출연진으로 등장한다. 위키미키는 '온택트 덕력검증소'에서 팬덤 ‘키링(Ki-Ling)’에 관한 문제에 선착순으로 거침없이 대답하고 몸으로 표현했다. 팬 전화 연결에서는 차를 빼달라는 척, 친구인 척 정체를 숨기는 ‘작전’을 짜기도 하며 팬을 위한 깜짝 이벤트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편당 10분씩 총 4편으로 구성돼 있다. 화•목 오후 6시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내팬내챙’ 프로젝트인 만큼 팬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돌Live 트위터 계정에 게시된 '온라인 덕력검증소'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및 ‘리트윗’, 응원 댓글을 남기고 아이돌Live 앱에서 참여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위키미키가 직접 그린 팬 캐리커처 ▲영상통화 기회 ▲원하는 포즈의 사진 등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로 현장 공연이나 팬미팅은 없지만 다양한 아이돌의 모습을 원하는 팬들의 간절한 마음에 힘입어 꾸준히 독창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