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온투업 1호 기업 8퍼센트, 채권 투자 '100원'딜 진행

핀테크 산업의 제도 변화 알리고, 성숙한 이용 문화 확산 도모

URL복사

온투업 1호 기업 8퍼센트 (주식회사 에잇퍼센트)가 개인신용대출부터 아파트 담보 대출까지 다양한 투자상품에 100원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진행 배경은 국내 금융 소비자들에게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하 온투업) 출범 등 핀테크 산업의 제도 변화와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추는 소액 분산투자 등을 알리기 위함이다. 아울러, 본 이벤트를 통해 인하된 세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P2P투자의 이자 수익은 비영업대금이익으로 분류돼 이자소득세 25%와 지방소득세 2.5%를 합쳐 27.5%에 달하는 높은 세율이 부과되었으나, 온투업 등록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15.4%로 인하되는 세율 혜택을 적용받기 때문이다. 또한, 5000원 단위로 소액 분산 투자 시에는 원 단위 절사에 따라 세율이 0%에 수렴하게 되어 높은 절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0원에 투자할 수 있는 채권은 금리 단층 해소를 위한 중금리 대출 채권에 집중적으로 투자된다. 11일 현재 8퍼센트에서 투자 가능한 채권은 가계부채 해소에 활용되는 중금리 개인신용대출부터 주거 안정을 돕는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 등 148개 투자 상품에 참여할 수 있다.

 

정기형 매니저는 “8퍼센트를 찾아 주시는 고객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금리 단층을 해소하는 중금리 개인신용 상품과 주거 안정을 돕는 부동산 담보 상품에 골고루 분산 투자하셔서 수익의 안정성을 높이시길 기대한다. 하반기에 새롭게 출시되는 상품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8퍼센트의 최소 P2P투자 금액은 5000원, 투자 상품은 상시 공개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8퍼센트가 공개하는 모든 채권에 100원에 투자할 기회를 신규 가입자에게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발급된 쿠폰 번호 WELCOME1을 등록하면 된다. 관련 사항은 8퍼센트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8퍼센트는 2014년 11월 13일 창립 이래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는 사회 초년생이나 중신용자들이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문제점 해결과 저금리 시대 대안 투자처를 발굴하려는 의지로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3500억 원을 연결하여 18000명 이상의 대출자에게 200억 원 이상의 이자 비용 절감 기회를 제공했고,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공급하여 5000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