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산업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약 체결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핀테크 산업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31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디지털 경제로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일자리 창출을 위해 핀테크 산업 청년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기업 수요에 맞춘 직업훈련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회원사 대상 구인수요 조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핀테크 분야의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류영준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핀테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경험을 갖춘 청년 인재가 많이 육성되길 기대된다”며 “이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산업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제윤경 대표는 “청년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인 핀테크 업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회원사 대상으로 구인수요조사를 통해 기업맞춤형 훈련을 위한 과정개발을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에 SW/핀테크, 전기/전자/기계, 영상/콘텐츠 등 경기도내 대학생(졸업생 포함) 250명 내외를 대상으로 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