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금융 투데이] 하나은행, SC제일은행, BNK부산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하나은행×T1 패밀리 4스티벌'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연말을 맞이하여 파트너사인 SKT CS T1(이하 ‘T1')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하나은행⨯T1 패밀리 4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상금 3,500만원 규모의 리그오브레전드 아마추어 게임대회인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포함한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이벤트 참여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우선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는 ▲5대5 협곡대전과 ▲2대2 깐부대전 2개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2021 LoL Worlds' 4강의 주역 구마유시(본명 이민형), 케리아(류민석), 오너(문현준) 선수와 e스포츠의 전설 페이커(이상혁) 등 T1 소속 선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전용준, 단군(김의중) 캐스터와 클템(이현우), 사신(오승주) 해설이 중계진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 해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T1 소속 컨텐츠 크리에이터 갱맘(이창석), 울프(이재완)가 객원 해설로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T1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T1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기프트와 RTX-3080Ti 그래픽 카드 등을 제공하는 ▲T1 체크카드 시즌2와 아이폰 13 프로,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456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정기예금 연 2.1% 특별금리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이달 말까지 12개월제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첫 거래 고객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연 2.1%(세전, 만기지급식)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가입 금액은 3,000만 원 이상 20억 원 이하이며 기존 고객의 경우 전월 대비 증가 자금을 기준으로 한다. 전월 대비 증가 자금은 일반 수신, 신탁계약,  펀드(방카슈랑스 제외)의 전월 기준 평균 잔액과 말일 잔액 중에서 더 큰 금액보다 늘어난 액수를 뜻한다. 이벤트 규모는 총 1,000억 원 한도로 운영되며 한도가 소진되면 이벤트도 조기 종료된다.

 

이와 함께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맞춰 e-그린세이브예금 금리를 최고 0.4%포인트 인상하는 등 각종 예•적금 금리도 순차적으로 0.2~0.4%포인트 상향 조정한다.

 

지난 1일부터 대표 수신 상품인 퍼스트정기예금 금리를 0.25~0.3%포인트 인상한 데 이어 3일부터 온라인전용상품인 e-그린세이브예금 금리를 0.25~0.4%포인트 올린다. 오는 6일에는 드림정기예금, 홈앤세이브예금 등 정기예금 상품 금리를 0.2~0.25%포인트, 적립식 상품인 퍼스트가계적금 금리를 0.25~0.35%포인트, 두드림적금 금리를 0.2~0.3%포인트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개인사업자를 위한 ‘BNK 통합 대출소개 서비스’ 시행




BNK부산은행은 3일, 개인사업자를 위해 부산은행과 BNK캐피탈 대출상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BNK 통합 대출소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BNK 통합 대출소개 서비스'는 개인사업자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은행과 캐피탈의 대출상품 한도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부산은행과 BNK캐피탈 모바일 앱에서 대출 가능여부를 조회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부산은행과 BNK캐피탈 대출이 동시에 승인되면 금리가 유리한 부산은행 대출을 우선 실행하고, 이후 BNK캐피탈에서 승인 난 경우 추가대출을 신청 할 수 있다.


개인정보 입력 등 대출 신청 절차도 최소화하고 스크래핑 솔루션(모바일 서류 자동제출)을 통해 모바일에서 별도의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부산은행 최대 1억원, BNK캐피탈은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신용도 및 거래실적에 따라 12월 1일 기준으로 부산은행은 최저 2.49%, BNK캐피탈은 최저 6.9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BNK캐피탈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우리사랑e나눔터’ 전면 개편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우리사랑e나눔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사랑e나눔터’는 굿네이버스, 대한적십자사, 월드비전, 푸르메재단 등 고객이 원하는 후원기관을 선택 후 기부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편의 주안점은 기부 프로세스를 2단계로 대폭 간소화한 것으로, 후원기관을 선택한 후 기부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또한, 기부금액 및 건수가 늘어날수록 3단계로 구분된‘자이언트 하트’가 커지는 이미지를 도입해 기부에 재미 요소를 더했다.

 

한편 ‘우리사랑e나눔터’는 우리WON뱅킹 앱 전체메뉴▶생활편의▶부가서비스▶우리사랑e나눔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올리네농장'시즌2 오픈 기념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일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농협은행의 대표 캐릭터인 ‘올리’가 농작물을 재배하여 농장을 경영하는 게임형 콘텐츠 '올리네농장'시즌2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올리네농장'은 올원뱅크의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고객은 ‘벼 농장’과 ‘김치 농장’스테이지 중 1개를 선택해 일일 미션(총 10단계)을 수행하며 농작물(벼 모종, 배추 등)을 키워 ‘벼’나 ‘김치’를 획득할 수 있다.

 

'올리네농장'이용 고객에게는 농협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결제하거나 캐시백 할 수 있는 NH포인트를 제공한다. 일일 미션에 참여시 2포인트, ‘벼’나 ‘김치’ 1종 획득시 20포인트, 6종 획득시 500포인트를 제공한다.

 

'올리네농장'시즌2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1일부터 22일까지 ‘김치 농사’ 참여 고객 중 총 2,022명을 추첨해 죠스 떡볶이 3인 세트, 뚜레쥬르 흑미 찹쌀토스트 식빵 모바일 쿠폰 등 쌀과 관련한 음식을 제공하고, 12월 20일까지 ‘벼’나 ‘김치’를 1개 이상 획득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2,000명을 추첨해 동철원농협의‘21년산 햅쌀 '철원오대쌀 4kg'를 제공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