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행·재정 통합시스템 ‘K-에듀파인’에 기업제로페이 도입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교육부(장관 유은혜) 및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과 ‘K-에듀파인’의 기업제로페이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시·도교육청과 유·초·중등학교 70여 만명 교직원의 행정업무와 재정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지원하는 지방교육행·재정통합시스템으로, 국가재정시스템 중 가장 먼저 개통된 차세대 시스템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K-에듀파인에 기업제로페이를 도입, 6일부터 충남 및 경남교육청에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K-에듀파인 제로페이’ 도입으로 시도교육청 및 교직원은 법인카드 소지 없이 ‘NH모바일G’ 앱으로 업무추진비나 특근매식비를 결제할 수 있게 된다.

 

기업제로페이는 공공기관 및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 기업에서의 경비 지출을 간편결제로 할 수 있게 돕는 제로페이 기반 결제 서비스다. 제로페이 가맹점의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는 0%대로, 업무추진비 및 특근매식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지역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도 줄여줘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시도교육청 및 학교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금 관리나 회계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은 “기업제로페이는 기관·기업의 경비 지출 업무를 자동화 하며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라며 “K-에듀파인에서 기업제로페이가 활발하게 사용돼 교육업 임직원과 주변 소상공인도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