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블록체인에 투자하라!”.. 이스크라-헥슬란트, 블록체인 사업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이스크라', 420억 시드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 65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블록체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투자유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이스크라’는 42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는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이스크라', 420억 시드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이스크라’는 카카오벤처스와 패스트벤처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위메이드, NHN빅풋, 네오위즈, 메타보라 등으로부터 42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스크라는 커뮤니티 중심의 P2E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로,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구조로 형성돼 있다. 게임 이용자는 플레이 성과에 따라 희소가치 높은 게임 아이템(NFT) 및 기여 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고, 게임 제작사는 이스크라 플랫폼의 런치패드에서 자체 토큰 발행, NFT 사전 판매 등을 통해 신규 게임 제작을 위한 초기 자금을 빠르게 모집할 수 있다.


투자사들은 이스크라 게임 플랫폼에 대한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투자에 참여한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커뮤니티를 장기적으로 동기부여할 수 있는 구조와 탈중앙화 된 거버넌스를 고민하며 P2E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는 점에서 이스크라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선도하며 전체 시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스크라는 오는 4월 이스크라 포털을 통해 자체 지갑 출시를 시작으로, NFT 판매, 게임 런칭 등 다양한 연동 서비스를 올해 안에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드 투자를 발판 삼아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 65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미래에셋캐피탈,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에서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옥텟'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옥텟은 NFT(대체불가토큰), P2E게임(돈버는게임) 등 관련 사업을 구상하는 기업들이 전문기술 없이도 가상자산 입출금 시스템이나 보안 등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가상자산사업자 중 40%의 기업이 옥텟을 사용하고 있다. 옥텟을 통해 송금된 가상자산 금액은 누적 38조원이다.


헥슬란트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올해 옥텟 서비스를 글로벌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샌프란시스코에 지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인재 채용, 제품 고도화 등에도 나선다.


시리즈A 투자를 주도한 이진우 미래에셋캐피탈 선임매니저는 "헥슬란트는 국내에서 규제를 준수하며 블록체인 사업을 하려는 기업들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업체"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상자산 입출금 및 보안, 트레블룰, 자금세탁방지(AML) 등을 지원하는인프라 기업"이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들의 블록체인 사업 진출을 돕도록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