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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를 추진하라!”.. 현대차-KH그룹, NFT 사업 진출

현대차 "글로벌 차 업계 최초 NFT 시장 진출"
KH그룹 IHQ, 메타콩즈와 NFT 사업 진출

NFT는 가상화폐에 쓰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진, 동영상, 그림,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의 인식 값을 부여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가운데, NFT 기반 사업에 업체들이 속속 진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차는 커뮤니티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진출하고, KH그룹은 본격적인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메타콩즈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나선다고 전했다.

 

■ 현대차 "글로벌 차 업계 최초 NFT 시장 진출"


현대차가 커뮤니티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차는 18일 자체 NFT 세계관인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Metamobility Universe)를 소개하는 영상을 유튜브(youtu.be/V5xRYHf_LeI)를 통해 공개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입해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라며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가 올해 초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콘셉트가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우선 오는 20일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한정판 `현대×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를 발행한다. 이는 파트너사 커뮤니티를 통해 선판매되고,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를 통해 후판매될 예정(1개당 1이더리움)이다.


이어 5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메타모빌리티 NFT를 발행한다. 수익금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커뮤니티 홀더를 위해 사용된다.


현대차는 NFT 커뮤니티 기반 강화를 위해 현대 NFT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인 사람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한다.


지난 15일 문을 연 트위터(twitter.com/hyundai_nft) 및 디스코드(discord.gg/hyundai-nft)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커뮤니티와 NFT 홀더 사이에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상공간에서 NFT 자산 가치가 영위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5월에는 NFT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한다.


■ KH그룹 IHQ, 메타콩즈와 NFT 사업 진출


KH그룹이 본격적인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메타콩즈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나선다. KH그룹 계열사인 종합미디어그룹 IHQ는 지난 11일 ㈜메타콩즈와 유·무형 자산을 연계한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 및 업무제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향후 양사는 IHQ, 그랜드하얏트 서울의 유·무형 자산을 통해 NFT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한 동영상, 이미지, 음악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다.


IHQ가 '맛있는 녀석들', '돈쭐내러 왔습니다' 등 다양한 IP(지적재산권)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향후 NFT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HQ는 다양한 소속 연예인과 콘텐츠는 물론, IHQ, IHQ drama, IHQ Show, 샌드박스 플러스 총 4개의 케이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콩즈는 국내 NF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NFT 프로젝트 팀으로, 지니어스 해커로 잘 알려진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성공시킨 PFP다. ㈜메타콩즈는 세계 NFT 주요 거래 플랫폼인 'Open Sea' 의 국내 시장에서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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