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람다256-투니플레이 손잡고 “IP기반 NFT 시장 확대 나서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은 모바일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개발사 투니플레이와 NFT 활용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람다256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사이펄리(CYPHRLY) NFT마켓에  투니플레이가 제공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및 게임 등의 IP를 사이펄리 내부 스튜디오인 노아(Noah)를 통해 NFT상품화할 예정이다.


투니플레이는 오랫동안 IP기반 게임을 개발해온 최고의 인적 자원과 웹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의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어느 곳보다 우수한 양질의 콘텐츠가 생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람다256의 박광세 이사는“람다256이 가진 기술과 상품 제작 능력을 투니플레이가 보유한 국내외 유명 IP홀더들과의 협업 경험이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서 기술기반 NFT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투니플레이 이재용 대표 역시 ”NFT가 가지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과 희소성을 바탕으로, 메타버스를 비롯한 게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람다256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협업을 통해 더욱 빠르게 NFT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람다256은 지난 2월 진행된 온라인 웨비나에서 루니버스 기반으로 개발되는 자체 NFT마켓플레이스 ‘사이펄리(CYPHRLY)’를 2분기 내 출시하고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예고한 바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