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NFT 사업 협력 ‘활발’.. “NFT를 추진하라!”

위메이드, 엑스바이블루와 NFT 사업 협력
블로코엑스와이지, 신세계디에프와 협력해 창립 6주년 기념 NFT 발행

NFT는 가상화폐에 쓰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진, 동영상, 그림,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의 인식 값을 부여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NFT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근 기업들간의 협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 제공 기업 엑스바이블루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고, NFT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고,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신세계디에프와 협력해 신세계디에프 창립 6주년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전했다.

 

■ 위메이드, 엑스바이블루와 NFT 사업 협력


위메이드는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 제공 기업 엑스바이블루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고,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엑스바이블루(XXBLUE)는 인지도 높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예술 작품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보유, 검증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의 자회사다. 온라인 기반 미술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운영하고 있다.


엑스바이블루는 지난해 NFT 콘텐츠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NFT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 창작자와 컬렉터 간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NFT 사업 영역의 확장과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 장기적 가치 투자의 일환으로 투자를 결정했다.

오는 6월 15일 공개할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엑스바이블루와 다각도로 협력할 방침이다.


엑스바이블루 이정봉 대표는 “블록체인과 사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위메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향후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할 예정이며 NFT 사업 확장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코인인 위믹스달러를 기반으로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해 게임, 탈중앙자율조직(다오, DAO)와 결합된 NFT,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등 모든 것을 갖춘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가치 있는 미술과 예술에 특화된 엑스바이블루와 함께, NFT가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단계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 블로코엑스와이지, 신세계디에프와 협력해 창립 6주년 기념 NFT 발행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가 신세계디에프와 협력해 신세계디에프 창립 6주년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발행되는 NFT는 신세계디에프 임직원 공모전 ‘내 삶에 DF를 담다’의 출품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으로, 신세계디에프 창립 6주년을 기념해 발행된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이번 업무 협력에서 NFT 발행 업무 지원과 기술 지원을 맡아 신세계디에프 사내 이벤트 진행을 돕는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CCCV 플랫폼을 통해 NFT 오픈 마켓 ‘CCCV NFT’, All-in-one Link 서비스 ‘CCCV LINK’, 다양한 신원정보를 인증할 수 있는 ‘CCCV BADGE’, NF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업무를 지원하는 ‘CCCV A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CCV NFT는 앞서 MBC ‘무한도전’ NFT, 파리바게뜨 ‘제주마음샌드’ NFT를 성공적으로 발행한 바 있다.


신세계디에프는 CCCV NFT를 통해 임직원에게 NFT를 선물할 예정이며, 임직원은 메일을 통해 NFT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NFT 기술력으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지갑이 연결되며, 선물받은 NFT는 연결된 지갑으로 자동 전송된다. 선물받은 NFT 작품은 프로필 내 수집한 작품 카테고리에서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이번 업무협력으로 신세계디에프의 창립 6주년을 함께 기념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NFT를 통해 신세계디에프의 창립 6주년이 더욱 특별하게 기억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창립 6주년 NFT를 시작으로 신세계디에프와 좋은 협력관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