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하나은행, ㈜캐스팅엔과 B2B 구매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협약 체결

B2B 업무 플랫폼 이용 기업과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캐스팅엔이 비품, 소모성 자재 구매와 외주 서비스, 편의 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B2B 업무 플랫폼 ‘업무마켓9’에서 금융 영역까지 제공 업무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기존 비금융 업무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추가 확대함으로써 이종 업종 간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플랫폼 내 금융 메뉴 신설을 통한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금융 솔루션 제공 ▲수수료 정산 자동화를 위한 정산 솔루션 제공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수수료 등 금융 우대 ▲플랫폼 이용 기업 임직원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기업이 모든 업무를 자체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웃소싱에 대한 니즈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캐스팅엔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는 “디지털 선도은행인 하나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 올인원(All-in-one) 업무 플랫폼을 통해 업무가 쉽고 편하게 연결되고 금융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캐스팅엔은 2021년 말 기준 방문자 수 70만 명과 기업 고객사 18,502개, 등록 공급사 7,800개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B2B 업무 플랫폼 기업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