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베스트핀, 네이버 라인파이낸셜플러스 출신 홍민영 CTO 영입

핀테크 기업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네이버 라인의 금융 서비스 자회사인 ‘라인파이낸셜플러스(LINE FINANCIAL)’ 출신 홍민영 금융 플랫폼 개발 전문가를 영입했다.



홍민영 신임 CTO는 숭실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공학을 졸업한 뒤 LG CNS에 입사해 아키텍처 담당자로 국내 다수 금융사들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이후 2018년에는 네이버 라인 금융 서비스 자회사인 ‘라인파이낸셜플러스’에서 라인 뱅크 Taiwan CTO 및 ‘라인 Biz Plus’에서 라인뱅크 Japan 시스템 구축 업무를 리드했다.


홍CTO는 금융 시스템 개발 관련해 20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담비 플랫폼의 비전과 혁신성을 높이 사 합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베스트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및 보안 등 IT개발 조직의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한다.


홍CTO와 함께 하는 주기연 IT개발운영팀장과 이상현 인프라 테크 리더 모두 20년 넘게 금융 개발과 관련 인프라 구축 전문가로서, 글로벌 금융거래 비대면 자동화, 인터넷 은행 인프라 구축 등의 우수한 경력을 토대로 담보대출에 특화된 담비 플랫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핀은 이번 신임 CTO 영입을 시작으로 우수개발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하며 RPA시스템 구현, 프롭테크 서비스 연계, ISMS-P 및 마이데이터 인가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금리한도 확인은 물론, 대출 신청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대출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할 경우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어 유용하다. 최근에는 기존 앱 버전에 이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PC버전까지 새롭게 출시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