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SaaS 솔루션에 증권 관리 서비스 ‘ZUZU’ 추가

주주(ZUZU),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연계

비상장기업 증권 관리 서비스 ‘ZUZU(주주)’가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와 제휴하여, 워크플레이스 이용 기업들에 증권·법무·세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워크플레이스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만든 인사·근태·비용·회계 관리 솔루션을 탑재한 기업 정보 시스템이다.



ZUZU는 주주총회, 스톡옵션, 법인 등기 등 비상장기업에게 꼭 필요한 각종 업무를 지원하는 SaaS 솔루션이다. 모든 주식회사가 반드시 관리해야 하지만 복잡한 법률 지식을 요하는 등 진입 장벽이 있는 증권·법무·세무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ZUZU는 2년 만에 4,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해, 작년 11월 두나무에 인수된 바 있다.


이번 연계를 통해, 기존에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ZUZU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워크플레이스 내 ‘업무 지원 서비스' 메뉴에서 간단히 회사를 등록하면 바로 주주명부, 스톡옵션, 법인 등기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워크플레이스를 통해 ZUZU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35만 원 상당의 서비스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2017년 8월 설립된 (주)코드박스가 운영하는 ZUZU는 주주명부 관리, 스톡옵션 관리, 주총 및 이사회 업무 등 주주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B2B SaaS 솔루션이다. 탄탄한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투자 시뮬레이션, 스톡옵션 권리자 포털, 주주총회 등 주주 관리에 꼭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쉽고 직관적인 UI·UX와 수 백 건의 가이드 문서를 기반으로 주주 관리 업무를 처음 해 보는 초기 창업자와 경영지원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ZUZU는 현재 4,200여 개 고객사와 함께하고 있으며, 추후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투자조합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ZUZU 운영사 코드박스 서광열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와 비상장기업 증권 관리 업계 1위인 ZUZU가 결합하여, 더 많은 분들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법인 운영은 ZUZU에게 맡기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탄탄한 스타트업 운영 인프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