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위치컴퍼니, 짠컴퍼니와 3D NFT 메타버스 업무협약 체결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와 음주 메타버스 ‘짠’의 만남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의 개발사인 위치컴퍼니가 음주 메타버스 ‘짠’을 운영 중인 짠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위치컴퍼니와 짠컴퍼니는 혼술러들의 충만한 디지털 술자리를 위한 3D 메타버스 월드 구축 및 NFT 사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에서 유저들은 직접 꾸미고 운영할 수 있는 나만의 홈바(homebar)를 만들 수 있다.


유저들이 운영하는 홈바들이 모여, 혼술러들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핫플(핫플레이스)을 만든다. 이 거리에서는 짠과 함께하는 규현, 윤종신, 하하, 지상렬 등 인기 연예인이나 오은영 박사, 장동선 뇌과학자 등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친밀한 짠 술자리도 열릴 예정이다.


위치컴퍼니는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와 NFT 마켓플레이스 ‘위치크래프트'를 통해 현대자동차,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브랜드 IP를 활용한 NFT와 메타버스를 제공하는 등 다수의 기업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위치월드’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며, 보유한 NFT를 전시하고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인 ‘마이룸’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분기에 정식 서비스가 런칭될 예정이다.


“혼술을 외롭지 않고 이롭게 하라”는 사명을 지닌 음주 메타버스 짠에서 유저들은 다른 유저들과 얼굴을 보며 대화를 나누면서 실제보다 더 재밌고 충만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 처음 보는 사람들끼리도 어색하지 않게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술게임 등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인기 연예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셀럽과도 친밀한 랜선술자리를 가질 수 있다. 


위치컴퍼니의 이민준 대표와 짠컴퍼니의 윤선주 대표는 “이번 3D 메타버스 관련 협업을 통해 짠 유저들에게 3D 환경에서도 오프라인 술자리 못지 않게 재밌고 충만한 술자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짠과 위치가 앞장 서 새로운 디지털 음주 문화를 만들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