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납부 서비스’를 운영중인 토스뱅크(대표이사 홍민택)가 SKT 고객들의 통신요금을 일부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은행권 최초로 ‘다른 계좌로 연체막기’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토스뱅크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고객은 신용도 하락 문제도 예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뱅크는 통신사로 SKT를 이용중인 고객들에게, 최대 3000원의 통신요금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토스뱅크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통신 요금을 납부하는 SKT 고객이다.
신청 기간은 12월 3일까지다. 고객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이미 토스뱅크를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 중인 SKT 고객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카드대금, 각종 보험료, 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 다수의 자동납부를 관리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는 것에 착안, ‘자동납부 서비스’를 출시해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 토스뱅크 고객 20만 명이 이를 상시 이용하고 있으며, 일단 등록하고 나면 관련 내역을 토스뱅크 한 곳에서 확인하고 연체도 사전에 막을 수 있게 된다.
이는 토스뱅크가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기능과 깊은 관련이 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 계좌 내 대금을 납부할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사전에 등록한 타행 계좌 내 예치금을 통해 부족분을 연체없이 내게 된다. 이는 토스뱅크가 각종 연체로 고객들의 신용도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고객들은 언제든지 필요에 따라 해당 기능을 ‘ON/OFF’ 할 수 있다.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기능을 이용 중인 고객 6명 중 1명(16%)은 연체 및 연체에 따른 신용도 하락 문제를 예방한 것으로 토스뱅크는 파악했다.
또 토스뱅크가 대금 납부일마다 ‘자동납부 미리알림’ 앱 푸시 메시지를 발송함에 따라 고객들은 언제, 어떤 명목으로, 얼마의 대금이 지출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