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두나무와 하이브 합작법인 모먼티카, 세븐틴 테이크 발매 성과 공개

해외 가입자 비중 60% 넘어서며 글로벌 시장 성장세 확인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Levvels)가 세븐틴의 첫 번째 테이크(TAKE™) ‘DREAM’의 발매 성과를 공개했다. 레벨스는 세븐틴 테이크 발매 이후 한 달 동안 모먼티카 신규 가입자가 전월 동기 대비 55% 증가하고 글로벌 회원 비율은 60%를 넘어서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레벨스의 ‘모먼티카’ 플랫폼을 통해 수집 및 감상 가능한 ‘테이크’는 아티스트의 대체 불가능한 순간을 담은 디지털 콜렉터블이다. 테이크는 지속 가능한 저탄소 기술 기반의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소유자는 테이크 소유권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23일 첫선을 보인 세븐틴의 테이크 ‘DREAM’은 'Regular', ‘Limited C’, ‘CARAT’, ‘Limited A’의 네 가지 컨셉으로 발매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발매를 기념해 진행된 테이크 제공 이벤트의 경우 첫날부터 전량 소진되는 한편,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컬렉트 보드(테이크 도감)’ 역시 초기에 완성되는 등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븐틴의 첫 테이크는 모먼티카 플랫폼의 글로벌 성장세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다. 모먼티카 내 세븐틴의 팔로워와 홀더(테이크 소유자)는 발매 전 대비 각각 3배, 4배 증가했으며, 모먼티카 신규 가입자의 경우 3월 23일 기준 전월 동기 대비 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글로벌 회원 비율 역시 60% 수준으로 절반을 넘어선 가운데, 이 중 일본 회원의 비중이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34%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장세 요인은 디지털 콜렉터블 콘텐츠를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빛나는 순간을 간직하고자 하는 글로벌 팬덤의 높은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모먼티카는 지속적인 이벤트 및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입률과 사용자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먼저, 세븐틴 테이크 발매를 기념하여 참여자 모두에게 테이크를 지급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의 경우, 신규 가입자 수의 약 33%를 견인하며 모먼티카의 빠른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여기에, 본인이 소유한 테이크를 새로운 테이크로 교환하는 ‘셔플’ 기능 역시 출시 2개월 만에 약 65만 건이 넘는 테이크가 셔플되며 높은 사용률을 기록했다.  

한편, 모먼티카는 지난 20일 르세라핌의 두 번째 디지털 콜렉터블 테이크 ‘FEARLESS SHOW FINALE’를 발매한 데 이어 오늘(23일)은 ENHYPEN의 두 번째 테이크 ‘<定め> - Kill’의 공식 발매를 시작하며 4세대 대표 아이돌 두 팀의 팬덤에게 디지털상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