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핀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제휴..핀테크 기업 간 협업 통해 실생활 금융 시너지 도모

AI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NHN페이코(대표 정연훈)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코는 누적 12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대표 핀테크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간편결제를 비롯해 송금, 대출비교, 간편인증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핀트의 독보적인 AI 투자일임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모색해왔고, 핀테크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온 페이코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페이코 앱 내에서 핀트가 제공하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고객들은 핀트의 기술력을 집약한 인공지능 ‘아이작(ISAAC)’과 자동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PREFACE)’를 통해 모든 투자 과정을 AI가 학습하고 적절한 시점에 매수 및 매도까지 자동으로 진행하는 자율주행 컨셉의 투자일임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 핀트만의 다양한 금융 콘텐츠는 물론 글로벌 ETF 자산배분, 미국 주식 전략, 연금저축 투자 등 다채로운 금융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코 앱 내에서 핀트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KB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하며, 종합위탁계좌나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해 원하는 투자전략이나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에 앞서 ‘세테크’ 전략의 일환으로 페이코를 통해 핀트 연금저축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이미 연금저축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기존 계좌를 핀트 연금저축 계좌로 옮겨 투자를 일임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액공제 한도가 기존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증가한 만큼, 핀트 자율주행 서비스를 이용해 노후대비 및 절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더불어, 최근 미국 나스닥과 S&P500 등 주요 지수가 연속적으로 상승세를 그리고 있어 핀트만의 미국주식전략 또는 달러투자 ETF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자산관리도 기대해볼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는 30일(목)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페이코를 통해 핀트 투자 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 대상으로 투자금 구간에 따라 투자 지원금을 쿠폰으로 증정하고, 고객의 수수료 설정 및 유지 조건에 따라 무료 수수료 쿠폰도 추가 지급된다. 1인당 1회 응모 한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셈버앤컴퍼니 송인성 대표는 “이번 페이코와의 협업을 통해 페이코 고객들에게 AI 투자일임에 대한 신선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선보일 수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사는 물론 핀테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서도 많은 고객들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