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DS, 현대백화점카드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완수

신한금융그룹의 IT 계열사로서 그룹 내외 디지털 전환을 수행하고 있는 신한 DS(대표 조경선)가 ‘현대백화점카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현대백화점의 미래 유통 비즈니스 선도 모델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22년 6월 착수부터 `24년 1월에 완수에 이르기까지 총 20개월의 구축 기간 동안 자사 인력은 물론 37개사에 이르는 파트너사를 포함한 230여명의 대규모 인력이 투입되어 수행된 대형 프로젝트를 완수함에 따라 향후 관련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 내 은행·카드 등 금융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통합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 카드 서비스 채널 개선, 미래 백화점 환경에 대응한 카드 시스템 최적화 등 내부 업무 효율화 개선을 수행하고, 고객 서비스의 안정성 향상과 현대백화점 자사 카드 활용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현대백화점의 카드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구축하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신한DS는 대형 프로젝트 운영의 성공적인 수행 경험 확보와 함께 금융IT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수행할 수 있는 신뢰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다.

신한DS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신기술 대응 역량 확보 및 신한DS만의 자생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성공적인 레퍼런스 축적으로 대내외 인식을 개선하여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금융IT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