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총 3개 분야(풀스택, 생성형 인공지능(AI), 클라우드)에 걸쳐서 총 150명을 모집하여,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약 6개월 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2개월 차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4개월 간은 오프라인 실습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능동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하였다. 교육생은 2개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이후 2개월 간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실습, 그리고 마지막 2개월간 카카오 기술을 베이스로한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개발자로 성장할 예정이다.

지난 2024년 5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카카오와 함께 설계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2026년까지 3년간 풀스택과 생성형 인공지능(AI)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풀스택 50명, 생성형 인공지능(AI) 50명, 클라우드 50명 등 총 15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들이 깊이 있는 협업 및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생만을 위한 교육장을 개발자의 성지인 판교에 구축하여 재직자 멘토링, 현업자 특강 및 팀 프로젝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교육과정은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카카오 현업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카카오 재직자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직접 참여하여 기업 맞춤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교에 교육장을 구축‧운영 중인 ㈜구름과 파트너기관 협약을 맺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3개 과정의 교육생 6명이 1팀이 되어 현업과 똑같은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된다”며 “수료 후 관련 업계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SW 인재 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를 통해 교육생들이 IT회사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뿐 아니라, 소속감과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모집기간은 2024년 5월 23일(목)부터 6월 10일(월), 17시까지이며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 무료교육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및 모집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