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대표 문욱)는 상업용 부동산 AI 기술을 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과 차별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소상공 사업의 미래 매출과 성장성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영을 가능하게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회사의 핵심 기술인 매출 예측 AI ‘델파이’와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는 현재 소상공인에게 필수적인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소상공인 사업이 영세성을 벗어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권리머니’는 AI 권리금 계산을 통한 사업장 가치 산정 솔루션으로 소상공인의 경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머니뷰어'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신규 점포 출점 전략 솔루션으로 성공적인 점포 확장 전략을 지원한다.
‘ACSS’는 금융권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대안 신용 평가 모델로써, 사업장의 미래 매출을 개인 사업자 대출 심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크레마오'는 상업용 부동산 개발 및 투자 검토 솔루션으로, 예상 매출 데이터를 근거로 적정 분양가와 임대료를 산정할 수 있다.
이렇게 오아시스비즈니스의 솔루션은 투자자, 개발자, 사업자, 임대인 및 임차인 그리고 최종 소비자를 포함한 부동산 시장의 주요 참여자들이 이윤을 극대화하고 부동산 경제의 안정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전 생애주기 동안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시장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동산 공급자와 수요자 간의 연결을 촉진하며, 공간 경제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단순히 사업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 지원하는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장기적인 미래를 돕는데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에 참여하며 솔루션의 효과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