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핀고’의 운영사 ㈜핀고컴퍼니가 음원 상품의 사용자 접근성 증대와 서비스 확장을 위해 엘포인트 앱 내 대여 음원 상품 구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으로 엘포인트의 많은 사용자들이 엘포인트 앱을 통해 핀고의 대여 음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엘포인트 앱을 통해 대여 음원 상품 구매 시, 일정 기간 동안 해당 음원 상품으로부터 나오는 음원 수익을 받아볼 수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엘포인트를 사용하여 대여 음원 상품을 구매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핀고는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으로 음원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소액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대여 음원 상품’과 권리자의 저작재산권을 양도받아 구매자 명의로 소유할 수 있는 ‘소유 음원 상품’ 구매를 통해 음원 수익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김범수, 나얼, 박효신 등 오랜 기간 사랑받는 국내 대표 가수들의 곡들을 비롯하여 인기 드라마 OST, 아이돌 곡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음원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핀고 관계자는 “이번 엘포인트 앱을 통한 음원 상품 론칭을 통해 롯데 멤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원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핀고의 음원 수익 공유 서비스를 경험하고 음원 수익을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음원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