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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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와 비트코인 피자데이의 원조 파파존스가 특별한 만남을 통해 ‘2025 업비트 피자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주)(회장 서창우)와 함께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업비트는 매년 5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회원 및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피자를 나눴다. 올해는 업비트 피자데이를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Share The Happiness, Happy Upbit Pizza Day!”라는 슬로건 아래 업비트 피자데이의 브랜딩을 새롭게 강화했다. 특히 15년 전 1만 비트코인으로 교환된 피자인 파파존스와의 제휴를 통해 ‘해피 업비트 피자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제휴는 비트코인의 실물 사용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사하고자 기획됐으며, 5월 한 달간 직장인, 대학생,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가장 먼저 5월 1일부터 ‘근로자의 날 맞이 피자 어택’이 시작된다. 업비트 홈페이지를 통해 직장 동료 혹은 자신 등 대상을 정해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10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가정의 달 관련 소비 트렌드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5월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살펴봤다. 분석은 2020년에서 2024년까지 5년간 5월 한달 동안 외식과 나들이 관련 업종을 이용한 1420만명, 4억1400만건의 결제 데이터를 대상으로 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음식점과 커피, 디저트, 배달 업종 매출액은 최근 5년, 5월 일평균 대비 27%, 16% 증가했다. 어린이날은 최근 5년간 증가했지만, 어버이날은 공휴일이 아니었던 2023년과 2024년 2년 동안은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다. 기념일이 공휴일이라도 날씨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했다. 어린이날 전국적으로 비가 내렸던 2023년과 2024년에는 커피, 디저트 업종의 매출액은 5% 증가에 그쳤지만, 비가 오지 않았던 2020년부터 2022년에는 17% 증가했다. 배달은 비가 오면 5월 일평균 대비 46% 증가, 날이 맑으면 29% 증가했고, 음식점은 비교적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놀이공원, 동물원, 식물원, 영화관, 박물관 등 7개의 나들이와 관람 업종은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에 5월 일평균 대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어린이날은 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5월 1일부터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가전 구독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가전 구독 서비스’는 소액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일정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제품 구매 시 초기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다양한 케어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기존 ‘가전 구독 서비스’는 가전 제조사를 중심으로 제공돼 취급 브랜드 및 품목에 한계가 있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구독하려면, 여러 브랜드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는 가전양판점인 만큼, ‘하이마트 구독’을 선보이며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주목했다. 구독 브랜드부터 상품 Line up, 가격대까지 선택의 폭을 확대한 것이다. ◆ ‘애플도 로보락도 다이슨도 한 곳에서’, 가전양판점 장점 살린 ‘하이마트 구독’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는 단일 브랜드 중심이었던 기존의 가전 구독 서비스의 영역을 한 차원 넓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총 11개 브랜드, 21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2024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하는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공기업 등 1,4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법적 의무 사항 이행 여부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는 가스공사를 비롯해 45개 기관(전체 평가 대상 중 5.7%)만이 S등급을 받았다. 가스공사는 이번에 △개인정보 보호 조직, △개인정보 교육·홍보, △개인정보 처리 업무 등 여러 지표에서 매우 우수한 결과를 냈다. 특히, △가스공사 페가수스 농구단을 통한 개인정보 보호 홍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전문 인력 지정, △기관장의 적극적인 활동 등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최우수 등급 달성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한발 앞선 정책과 기술 도입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을 넓히는 기술 플랫폼, 네이버페이(Npay)가 3,400만 사용자 및 다양한 제휴사들과 함께 서비스 10주년을 축하하고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대규모 캠페인을 시작한다. Npay(대표이사 박상진)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국내 간편결제 1위 서비스로 자리하기까지 함께한 사용자들을 위해, 250여개 Npay 제휴사와 함께 총 100억원 상당의 할인 및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Npay 10 FESTA’ 캠페인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10년간 함께 해온 3,400만 Npay 회원과의 역대급 축제…”Npay로 그냥 사는 게 아니라, 더 잘 사는 것” ‘Npay 10 FESTA’는 간편결제 서비스부터 시작해 대출・보험・카드・자산관리・증권・부동산에 이르기까지,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Npay가 약 3,400만에 이르는 사용자와 함께 10년간 쌓아온 신뢰와 감사의 가치를 전하고 함께 축하하는 대규모 캠페인으로, ‘Npay로 그냥 사는 게 아니라, 더 잘 사는 것(Smart buying, live better with Npay)’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점(point)의 형태로 구성된 ‘Npay 10 FESTA’ 캠페인의 메인 로고는 ‘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