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원훈, 박세미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한국해비타트 공동 캠페인 ‘토닥토닥 희망짓기’ 캠페인 홍보대사로서 청년 주거 문제를 알리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13일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청년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캠페인 브랜드 ‘토닥토닥 희망짓기’를 공개하고 방송인 김원훈, 박세미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토닥토닥 희망짓기’는 주거 문제를 겪는 청년을 ‘토닥토닥’ 응원하고 전세사기 피해 예방 정보를 확산해 청년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드는 캠페인이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7월 한국해비타트와 온라인 캠페인 페이지를 열고 예방 콘텐츠 공개와 함께 전세사기 피해 청년 응원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원훈, 박세미는 캠페인 홍보대사로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 촬영, 피해 청년 주거 개선 활동에 참여하며 ‘토닥토닥 희망짓기’ 캠페인의 의미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보대사 김원훈은 “청년이 안전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예방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동참했다”며 “최근 이사를 하면서 부동산 계약의 어려움을 알게 된 만큼 열심히 촬영한 캠페인 콘텐츠가 널리 알려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대사 박세미는 “직접 전세사기 피해를 겪었던 경험이 있어 전세사기 피해 청년을 지원하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이 더욱 뜻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피해 청년들에게 응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청년에게 콘텐츠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해온 김원훈, 박세미 홍보대사와 청년 주거 안전망을 만드는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카카오페이도 누구나 안심하고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넘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카카오페이가 한국해비타트와 청년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시작됐다. 카카오페이는 메인 후원사로서 전세사기 피해 청년 회복을 위한 주거 보수 지원사업 지원과 응원 캠페인 추진을 약속했다. 이어 4월 카카오페이손해보험도 전세 사기 예방 분야 후원에 동참하면서 청년 주거 안전망 구축 지원에 나섰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카카오 그룹 통합 상생 슬로건에 발맞춰 지역사회, 소상공인, 디지털금융소외계층 등 사회구성원들을 위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특히 청년세대가 겪는 현안 해결에 동참하고자 2022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광운대학교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 지원사업, 2024년 청년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 프로젝트 ‘톡톡’, 2025년 군장병 신용교육 지원사업 등 매해 새로운 청년 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올해 초 다양한 전세사기 유형을 보장하는 '전세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기반 임차권용 권리보험으로, 기존 전세반환보증이 보호하지 못하는 전세사기 사각지대를 실질적으로 보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세와 월세 계약자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짜 집주인과의 계약 △이중계약 △전입신고 당일 근저당 설정 △위조된 등기부등본 △공모 중개사의 서류 위조 등에 대해 최소 1,000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까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