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캠페인 영상, '즐겁게, 더 오래' 공개

소상공인 맞춤형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도 지속… 7월 10일부터 2주간 여의도 IFC몰 팝업스토어 오픈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사업활성화 지원사업 '오래오래 함께가게' 캠페인 영상을 3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즐겁게 더 오래'라는 테마 아래 '오래오래 함께가게'가 소상공인이 사업을 하며 겪는 어려움을 즐겁게 해결하고 오래오래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담았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2022년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통해 기금 조성하고 2023년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50여 개 브랜드에게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및 사업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해 왔다.

이번 영상에는 2025년 ‘오래오래 함께가게’ 입점사 대표와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소상공인 동행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신이어마켙' 시니어 크리에이터가 내레이션에 참여해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스위피', 친환경 액세서리 브랜드 '니울' 등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청년 사장님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지원 프로그램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소하는지도 이해하기 쉽게 보여준다. 카카오페이는 온라인 홍보를 고민하는 사장님을 위해 SNS 마케팅 교육과 홍보 지원을, 매출부터 세금 관리까지 혼자 해내야 하는 사장님을 위해 금융 및 세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오래오래 함께가게'만의 소상공인 판로 지원 방식과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작은 브랜드만을 위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온라인몰을 구축하고 수수료 없이 브랜드 입점을 지원한다. 특히 전문 MD가 직접 판매를 대행해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뿐만 아니라 시간적 부담도 해소하고 있다.

올해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5월 1차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3회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차 팝업스토어는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여의도 IFC몰 지하 3층 노스 아트리움에서 만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소상공인이 성장하는 과정을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즐겁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작은 브랜드를 알리고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작은 브랜드만의 경쟁력을 조명해 오래오래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과정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해 작은 브랜드만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캠페인 영상 '즐겁게, 더 오래'는 카카오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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