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및 이노비즈 회원사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노비즈협회 공모전은 이노비즈협회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2025년 상반기 회원서비스 제안 공모전을 통해 19개 기관 및 기업이 선정되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중 하나로서, IT 디지털 전환 및 API 관리 분야에서 회원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베어소프트의 대표 솔루션인 OSORI APIM은 자체 개발한 API 게이트웨이를 기반으로, API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포털을 제공하는 API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On-Premise 구축형 형태로 제공되는 OSORI APIM을 통해 회원사들에게 오픈 API 통합 플랫폼을 지원함으로써 빠르고 간편한 API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API 마켓플레이스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기술 및 데이터를 외부와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베어소프트는 이노비즈협회 회원사들에게 ▲API 보안 및 운영 효율화 솔루션 OSORI APIM 제공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 컨설팅 ▲회원사 전용 프로모션 및 맞춤형 서비스지원을 제공하며, 이노비즈협회 회원사의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는 데이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OSORI APIM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인 API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