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T, GSMA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ICT 업계 현안 논의

한국의 코로나 대응과 KT의 GEPP 및 ICT 기반 게이츠재단 협력 관련 논의

KT는 구현모 대표이사 사장과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 사무총장이 최근 컨퍼런스콜을 통해 글로벌 ICT 업계 현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콜은 MWC 바로셀로나 2020 개최 취소로 인해 구현모 대표가 GSMA와 소통하는 첫 공식적인 장이다.


구 대표와 마츠 총장은 이번 컨퍼런스콜을 통해 코로나19로 세계경제가 위축되고 앞으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ICT 업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와 새로운 기회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구현모 대표는 한국 정부의 ICT기반의 ▲검사·확진(Test) ▲역학·추적(Trace) ▲격리·치료(Treatment)로 이어지는 ‘3T’가 성공요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 대표는 KT는 2016년부터 정부와 협력해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를 런칭해 해외 감염자의 입국 위험을 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감염병 확산 감소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5G의 본격적인 진가가 발휘될 영역은 B2B 시장이라고 강조하며, KT는 현대중공업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성공사례를 발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GSMA가 전 세계 통신업계가 5G·AI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츠 총장은 “KT는 GSMA와 오랜 기간 함께 해온 멤버이자 파트너로 구현모 대표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그간 KT가 다양한 영역에서 보여주었던 ICT 서비스 혁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