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코나아이, 대덕구와 국내 최초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 블록체인 투표·설문 서비스' 협약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는 대전 대덕구청에서 대덕구와 지역화폐 대덕e로움 플랫폼 연계 블록체인 기반 전자 투표·설문 서비스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나아이와 대덕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투명한 투표·설문 결과 제공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 투표·설문 서비스를 통한 지역주민 편의 증대 △지역화폐 플랫폼 기반 부가서비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코나아이는 대덕구 지역화폐 플랫폼 '대덕e로움'에 투표·설문 조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표·설문조사 서비스는 코나아이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코나체인'을 기반으로 데이터의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익명성이 보장되어 신뢰성 높은 결과값을 제공한다.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대덕e로움 앱 바탕화면에서 '투표·설문'를 선택하여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초 이용 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추가적인 인증 없이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대덕구와 코나아이는 대덕e로움 플랫폼에 지난 2월부터 기부서비스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로 지역쇼핑몰 및 공공배달앱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선결제 나눔문화인 ‘대덕e나눔’, 지역서점 이용하기 이벤트 등 지역화폐 플랫폼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대덕구와 함께 국내 최초로 지역화폐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반 투표·설문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고, 앞으로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플랫폼에 도입하여 대덕e로움이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