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OTAM, 블랙록 신재생에너지 재간접펀드 조성

국내 5개 기관투자자, 신재생에너지 국내 최대규모 투자

국내 기관투자자 5곳이 해외 신재생 에너지 재간접펀드에 투자한다. 신재생 에너지 투자만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한국교통자산운용KOTAM은 기관투자자들로부터 미화 1.85억 달러, 원화 약 2천억 원을 투자 받아, 세계 최대 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의 미화 48억 달러, 원화 약 5.3조원 규모의 펀드에 약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블랙록BlackRock에서 운용하는 GRP (Global Renewable Power) 3호 펀드로 투자처가 추후에 정해지는 블라인드 펀드이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 OECD 국가들의 ESG 관련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자산에 투자하는데, 이 펀드는 UN 지속발전 목표를 바탕으로 한 국제 비영리협회, 럭스플래그 LuxFlag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재간접펀드에 출자한 기관투자자들은, 올해가 파리협정에 따른 신 기후체제가 시작되는 에너지 대전환의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신재생에너지 펀드에 투자한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선박, 항공기 펀드를 주로 운용해 온 KOTAM은 지난해 인프라투자팀을 신설해, 미화 8억 달러 규모의 인프라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이어 올 초, 미화 5천만 달러 규모의 해외 인수 금융을 조성하는 한편, 이번에는 신재생 에너지 재간접펀드를 조성하는 등 운용자산을 다각화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