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G유플러스, 한국벤처투자와 K-유니콘 발굴한다

국내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 협력 통해 생태계 활성화 추진

LG유플러스는 한국벤처투자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벤처투자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거해 ’05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에 설립된 모태펀드 투자관리 전문기관이다. 한국 모태펀드 운용 외에도 해외투자 등 특수 목적 출자 사업, 국내 유망 스타트업 직접 투자 및 대기업 협업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국내 유망 벤처기업 정보 공유 및 성장 지원 ▲ICT 영역 벤처 펀드 결성 지원 ▲한국벤처투자의 K-유니콘 프로젝트 프로그램 협업 등 국내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 협력을 통한 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한국벤처투자는 AR∙VR∙AI 등 ICT기술, 데이터, 디지털 광고, 스마트빌딩∙모빌리티 등 그린뉴딜, 콘텐츠 제작 등 LG유플러스의 주요 관심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유망 벤처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토대로 협력 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사업 및 기술 제휴 또는 PoC(기술∙사업 실증, Proof of Concept)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벤처투자는 펀드를 활용한 스타트업 투자 및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예를 들어 LG유플러스가 벤처 펀드 결성을 희망할 경우, 한국벤처투자가 모태펀드를 통해 LG유플러스가 출자하는 금액만큼 동일하게 1:1 매칭해 출자하는 제도인 ‘멘토 매칭 펀드’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LG유플러스는 한국벤처투자가 추진하고 있는 ‘K-유니콘 프로젝트’에 협력한다.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인 ‘유니콘’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한국벤처투자가 육성 중인 스타트업 중 LG유플러스와 협력이 가능한 회사에 대해 IR(회사소개, Investors Relations)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에 대한 투자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한국벤처투자 구형철 글로벌성장본부장과 LG유플러스 CSO 박종욱 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