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증권플러스, 투자자 10명 중 7명, '카뱅보다 카카오페이 유망'

두나무가 11월 둘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카카오페이’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고, 대표적인 NFT 수혜주로 ‘갤럭시아머니트리’를 꼽았다.

 


6,757명이 참여한 “카카오페이 ’따블’ 상장, 카카오 금융리더는 누구?” 설문에서 71.2%는 ‘카카오페이’, 28.8%는 ‘카카오뱅크’를 선택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상장 첫날 시가총액 33조 1,620원에 육박하면서 단숨에 ‘금융 대장주’로 등극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 또한 올해 마지막 IPO 대어로 기대를 모으면서, 공모 청약에 약 182만 명이 참여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상장 첫날인 지난 3일에는 공모가(9만 원)의 2배가 넘는 19만 원을 돌파해 화려하게 증시에 입성했으나, 10일 15만 5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중국,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는 카카오페이가 주가를 만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5,466명이 참여한 “예술 넘어 스포츠·엔터·게임까지… NFT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80.1%는 ‘갤럭시아머니트리’, 19.9%는 ‘서울옥션’이라고 답했다. 지난 1일,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큐레이션 기반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를 오픈했다.


하이브, JYP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와 게임사들이 연달아 NFT 사업에 출사표를 던지자 갤럭시아메타버스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는 모양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 5월 설립 이후 스포츠, 방송, 엔터테인먼트,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NFT화 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미술품 경매 기업인 서울옥션 역시 자회사 서울옥션블루를 통해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와 NF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시장의 이목이 쏠린 바 있다.

 

증권플러스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주 증시를 뜨겁게 달군 주요 이슈로 설문이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투표 기능을 통해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주식 입문자부터 주주 인증을 받은 실제 주주까지, 다양한 투자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고 종목 토론방에 의견을 교류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투자 의견을 엿볼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