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금융권, 마이데이터 사전예약 행사 ‘눈길’

KB증권, 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부산은행, BNK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금융권에서 내년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인 ‘흩어진 자산을 모아줘!’를 실시하고, BNK부산은행은 내년 1월4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BNK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KB증권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인 ‘흩어진 자산을 모아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예정일은 내년 1월 24일이다.


이 이벤트는 내년 1월 23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 애플리케이션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사전 예약하고, 출시 후 2월까지 서비스 가입 및 자산연동(타사계좌 1개 이상)을 완료하면 선착순 7만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일에 맞춰 알림 문자가 발송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부동산, 자동차,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자산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KB증권은 단순 자산 조회 및 소비분석뿐 아니라, 30년 간 축적된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해 맞춤 투자 특화 콘텐츠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일상의 생활금융에서 투자금융으로 이어지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부산은행, BNK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내년 1월4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BNK마이데이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를 통해 ‘BNK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전예약 신청 고객 선착순 7777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20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메인화면 팝업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시행일에 맞춰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경로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부산은행이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쿠콘과 제휴를 맺고 고객의 전체 금융기관 및 통신데이터를 이용해 자금, 신용, 투자, 보험 등의 정보를 분석하는 개인 맞춤형 종합금융 통합자산관리 서비스이다.


2022년 1월4일부터는 만19세 이상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