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뉴스

KB손해보험, '2021년 임금교섭 조인식' 및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 진행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2021년 임금교섭 조인식’과 함께 ‘노사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과 김선도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2021년 임금교섭 타결을 위한 노사합의서에 서명하였으며,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을 통해 회사와 노동조합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Now is the time! 바로 지금 때가 왔다!”고 말하며, 2021년 철저한 준비와 실행으로 달성한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보유한 ‘1등 DNA’ 를 되살려 2022년에는 본격적인 도약(Quantum Leap)을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KB손해보험이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그 누구보다시장에서 인정받고 당당히 1등에 도전할 수 있는 압도적인 경쟁력을 당부한 바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노사관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상호 공감하며 이번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이번 공동 선언문에는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실현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 ▲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일터 조성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2022년은 KB손해보험의 저력을 시장에 반드시 보여주고 본격적인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해“라며 “오늘 맺은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