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 자산배분 전략 담은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출간

불확실성 속에서 재산 증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산배분’ 전략 소개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대표 장두영)은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자산배분 투자 전략을 소개한 재테크 도서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을 출간했다.

 


쿼터백은 이번 신간을 통해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등 시시각각 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꾸준히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다양한 ‘자산배분 투자법’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및 그림을 통해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다.

 

특히 쿼터백은 독자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자산배분 투자법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실제 2030 직장인들의 포트폴리오를 케이스별로 분류해 책에 담았다. 각 포트폴리오에 따라 개인이 목표로 하는 자산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전하며 독자들이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했다.

 

도서는 ▲내게 꼭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만들기 ▲투자 대가들의 자산배분 따라 하기 ▲하락장에서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법칙 ▲헷갈리는 투자 상식, 전문가가 답하다 총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파트 중간에는 미니코너로 ‘MBTI별 투자 스타일 알아보기’ 등 독자의 흥미를 끌어 당기는 ‘잠깐만요’ 코너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직접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거나 운용하는데 시간을 많이 들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투자 도구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소개했다. 쿼터백은 책에서 ‘로보어드바이저’의 개념, 효과적인 자산배분을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활용법과 검증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한편, 쿼터백은 2016년 국내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도입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균형 잡힌 투자가 가능하도록 돕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인공지능(AI) 투자 엔진 ‘큐비스(QBIS)’를 통해 투자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월 1회 고객들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2019년에는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일임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쿼터백’을 론칭했으며, 2021년 12월 기준 1년 이상 애플리케이션 계약 유지 고객의 재계약 비율은 약 91%, 추가 입금 고객은 약 95%에 달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