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가 24일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을 획득하고 현판식을 갖고 있다.
(핀테크경제신문 송지나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종백) 금융지원센터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는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는 고객응답율이 97% 이상으로 고객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상담사 퇴사율이 1% 미만으로 우수한 근무여건과 감성관리 능력을 갖춘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실 김종만 본부장은 “이번 금융지원센터 KS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더욱 체계화되고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 발전, 상담 인프라 투자 확대, 직원 복리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는 전국 새마을금고 회원으로부터 걸려오는 새마을금고 취급 상품 및 업무안내, 자동화기기 안내, 체크카드상담, 자금반환, 이상금융거래탐지 상담, 분실 및 사고신고 접수 등 다양한 상담을 24시간 365일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송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