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메리츠화재, AI기반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개시

메리츠화재(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는 이달10일,인공지능기반 대고객 음성 상담서비스인 ‘AI음성봇’서비스를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사용된 메리츠화재‘AI음성봇’은보험상담 등기본 업무는 물론, 갱신계약관리,보험료납부 및 계좌등록·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 이력을 중심으로 학습한AI음성봇은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업무처리 형태가 가능하며,월20만여건의다양한 민원을 상담원 연결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 즉시 연결이 가능하며,이때 상담원은 AI음성봇의 고객응대 동선,대화이력등을 사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음성봇을 통해 비대면채널에 대한 업무효율성이 높아지고,상담원 구인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아,향후다른 업무영역까지 음성봇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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