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담비’, 부동산R114와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대표 곽효신)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R114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가 참석했다. 베스트핀과 부동산R114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주거용 데이터 정보부터 상업용 데이터 정보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서비스 외에도 금융 분야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베스트핀과 제휴를 선택했다.

담비 이용자들 역시 담비 앱에서 대출 서비스를 포함한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가 결합되면 한층 개선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부동산 시장 고객들의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담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부동산R114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및 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담비는 핀테크로 출발해 향후 관련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첫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첫 시작으로 담비가 선보일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